무신사, 리세일 플랫폼 ‘유즈드’로 중고 패션 시장 공략

  • 등록 2025.08.27 09:4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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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친환경 소비 트렌드 주도…정품 인증·안전 거래로 신뢰 확보

무신사, 중고 거래 서비스 ‘무신사 유즈드’ 공식 출시…패션 리세일 시장 본격 진출

 

[사진 무신사 제공]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중고 거래 서비스 ‘무신사 유즈드(MUSINSA USED)’를 공식 출시하며 패션 리세일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이번 서비스는 소비자들이 보유한 패션 아이템을 보다 안전하고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MZ세대의 친환경 가치 소비 확산과 리세일 트렌드를 겨냥한 전략으로 평가된다.

 

‘무신사 유즈드’는 기존 개인 간 거래에서 발생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신사는 정품 인증 및 검수 시스템을 적용해 가품 거래를 원천 차단하고, 안전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거래 위험을 줄였다. 또한 판매자는 간단한 절차를 통해 상품을 등록할 수 있으며, 구매자는 무신사 플랫폼에서 직접 검색과 구매가 가능해 편리성이 강화됐다.

 

무신사 관계자는 “리세일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한정판 스니커즈와 인기 브랜드 아이템의 거래 수요가 크다”며 “무신사 유즈드는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거래 환경을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패션 소비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업계는 이번 출시를 통해 무신사가 패션 플랫폼 경쟁에서 새로운 차별화를 확보할 것으로 보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리세일 산업은 꾸준히 확대되는 추세로, 국내에서도 친환경 트렌드와 가치 소비를 선호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한 패션 업계 전문가는 “무신사 유즈드는 단순 중고 거래를 넘어 ‘순환형 패션 생태계’의 기반을 마련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브랜드와 협업해 인증 리세일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가 이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국e마케팅저널 박혜빈 기자 |

박혜빈 기자 gpqls086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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